본문 바로가기

관심/이슈

방탈출카페 데이트 장소로 어떨까? 오프라인 탈출게임, 서울이스케이프룸, 비트포비아

지난 4월 엑소 카이와 에프엑스 크리스탈이 열애를 인정했죠.


검색창에 카이 크리스탈만 검색해도 둘의 열애를 확인 또는 추측할 수 있는 사진들이 여러 장 올라와 있습니다.


둘다 성인이고, 열애를 공식 인정했기에 여느 젊은 연인들처럼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풋풋하고 좋아 보입니다. 



그러다 며칠 전에는 카이와 크리스탈이 방탈출카페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목격담이 유포되었는데요,

해당 사진은 방탈출카페에 근무하는 직원이 무단으로 cctv를 캡쳐한 것으로 추정되어 더욱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방탈출카페라는 곳을 저는 처음 들어서 어떤 곳일까 하고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방탈출카페란?


기존 방탈출 게임 및 셜록 등 추리물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번화가에 들어서고 있는 놀이 문화 공간 중 하나. 

원조는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유행하던 것으로 2015년도를 기점으로 한국에도 서울 홍대에 서울이스케이프룸이 최초로 오픈한 이후로 서울은 물론 지방 곳곳 여기저기에 생겨나고 있다.


tvN의 문제적 남자에서 2015년 12월 '밀실 특집, 방 탈출 프로젝트' 를 기획, 방송한 바 있다. 이외에도 각종 매체에서 방탈출 카페를 다루고 있다.


보통 밀실에서 60분 시간 안에 방 안에 있는 퍼즐 및 암호들을 풀고, 이를 이용하여 자물쇠를 따다 보면 탈출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간단하게 JTBC 코드 - 비밀의 방을 생각하면 얼추 맞다. 다만 힌트를 몇 번 이용할 수 있어 막막할 경우 도움을 청할 수 있다. 


단체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 적합한 덕에 블로그 등지에서는 원조인 비디오 게임으로서의 방탈출보다 이 쪽을 더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출처=나무위키

<출처=방탈출카페 서울이스케이프룸 홈페이지>


그러니까 우리가 컴퓨터나 모바일로 즐겨 하던 기존 탈출 게임을 현실로 재현한 공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가격은 서울 기준 인당 2만원 정도인데 대부분 인원이 늘어날 수록 인당 가격이 내려가고, 소셜커머스에서 평일 낮 시간에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다고 하네요. 보통 2~6인실 정도로 구성되어 있고요.

<출처=방탈출카페 서울이스케이프룸 홈페이지>


다만 비슷한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각 업체마다 내부 공간의 크기나 구성면에서 편차가 꽤 크다고 합니다. 또 각 방탈출카페마다 컨셉과 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직접 가 보고 싶으신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방탈출게임을 즐겨 하셨던 분이나 스릴, 추리를 좋아시는 분들은 방탈출카페에서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색 데이트로도 손색 없는 공간일 것 같아요.

네이버 웹툰 <마음의소리>에서도 방탈출카페를 주제로 다룬 적이 있네요.


조석 <마음의소리> 1019. 방탈출

보기>>>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0853&no=1023



전국의 방탈출카페 현황과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나무위키로 이동하셔서 참고해 보세요.

이동>>>

https://namu.wiki/w/%EB%B0%A9%ED%83%88%EC%B6%9C%20%EC%B9%B4%ED%8E%98